의학·교육

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 보호종결아동 자립정착지원교육 실시

350회
0건
2021.04.06. 18:03
원탑스튜디오


 


 2021년 4월 6일(화) 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2021년 가정위탁 보호종료아동 자립정착지원교육”을 강원도아동자립지원시설(R.A.U.M)에서 진행했다.


  본 교육은 자립정착금 및 자립수당 사용계획 교육과 더불어 LH원주권 주거복지지사에서 주거 지원 교육을 진행하였고 강원도일자리재단에서 구직활동 지원 안내 및 취업지원 교육 진행하였으며, 신한은행 강원본부에서 자산형성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강원도일자리재단 경혜정 주임은 “자립정착교육을 통해 보호종료아동에게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하여 체계적인 자립 지원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주 보호종료아동인 김정민 아동은 “이번 자립정착지원 교육을 통해 그동안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저축의 중요성과 현명한 소비습관 등에 대하여 배울 수 있었고 주거복지, 구직활동 지원 등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여러 조언들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립정착금은 만 18세 이후 보호종료된 아동들이 사회에 진출할 때 기반을 다질 수 있는 500만원의 정부지원금이다.


  강원도가정위탁지원센터는 2003년 개소하여 2017년 1월 1일부터 춘천YMCA에서 위탁하고 있는 보건복지부·강원도 지정 아동복지전담기관이다. 현재 강원도내 18개 시․군의 위탁아동(936명) 및 사후관리아동(581명)을 지원하고 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학대·방임·빈곤 등의 사정으로 친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아동에게 아동복지법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가정에서 일정기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