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교육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올바른 방역수칙 준수로 내 몸 지키기!

988회
0건
2021.04.28. 16:21
원탑스튜디오


 


창원시, 봄 행락철 전염병 확산 예방 위해 ’찾아가는 시민안전교실‘ 운영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8일 ’봄 행락철,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올바른 방역수칙 지키기‘란 주제로 ’2021년 찾아가는 시민안전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소방본부가 주관한 ‘2021년 시민등산교실’과 협업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안전산행을 위한 정신과 자세, 산악기초보행법 등 올바른 등산문화를 위한 특강과 함께, 외부 활동이 잦아지는 봄 행락철 올바른 전염병 방역수칙 준수 방법과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 등 생활주변 위해요소 신고를 위한 안전신문고 앱 사용법을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입구에서는 안전보안관들이 강좌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실시하고 열체크와 손소독 지도 및 거리두기 좌석 안내 등 철저한 방역을 도와 더 안전한 행사가 됐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창원시에는 매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실, 시민안전문화대학, 찾아가는 읍면동 시민안전교실 등 시민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작년 코로나19로 중단돼, 시민들의 아쉬움이 컸기에 오늘 교육이 더욱 뜻깊고,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시민이 더 다양한 안전교육을 받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